리얼웨딩
"Most Romantic Wedding in Terrain"
작지만,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멋진 웨딩에 대한 로망은 결혼을 앞 둔 커플이라면 누구나 같은 것 같다. 미국 펜실베니아주에 있는 글렌 밀즈의 카페에서 결혼식을 올린 Sheila와 Daniel의 웨딩스토리.
How we met
우리는 Daniel의 가족 모임에서 처음 만났어요. 많은 대화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서로 좋은 느낌을 가진 건 분명해요. 바로 그날, Daniel은 제게 다음날 만나자는 데이트 신청을 했거든요. 우리는 멋지게 갖춰 입고 NYC 레스토랑에서 고급 와인을 마셨지요. 많은 대화를 나누며 정말 많이 웃었고, 유쾌한 시간을 보냈어요. 그는 “완벽한 사람이야”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정말 무엇에 홀린 듯 멋진 첫 데이트였답니다.
Dating & Proposal
당시 우리는 850마일이라는 먼 거리에 있었어요. 저는 아틀란타에서 박사학위 과정을 밟고 있었고, Daniel은 뉴욕 맨하탄에서 경력을 쌓고 있었거든요. 무려 3년 동안 우리는 장거리 연애를 했답니다. 만난 지 2년이 되었을 때, 아름다운 캔들이 불을 밝히고 빨간 장미 꽃잎이 가득한 룸에서 Daniel은 너무나 아름다운 Louboutin 슈즈를 건네며 프로포즈를 했지요. 아~ 정말 가슴 벅차고 감동적인 순간이었어요. 무릎을 꿇고 “당신은 나의 home이야”라며 프로포즈를 받던 그 순간은 영원히 잊지 못 할 거예요. 만난 지 4년이 되던 해에 우리는 마침내 부부가 되었답니다.
Small but Big dinner party
우리는 부모 형제와 친구들만 초대하는 작은 웨딩을 계획했어요, 말하자면 정말 잘 갖추어진 디너파티를 하고 싶었어요. 웨딩베뉴로 결정한 Terrain은 웨딩 컨셉에 딱 맞는 곳이었지요. 프라이빗하면서도 친근감이 있고 로맨틱한 곳이거든요. 내추럴하면서 심플하고 예쁜 이곳은 결혼식 당일 정말 환상적이었답니다. 작은 전구의 불빛, 마치 숲을 이룬 듯 장식된 그리너리가 인상적이었어요. Terrain은 가든 컴퍼니라서 자체 플라워 서비스가 됩니다. Daniel이 좋아하는 카라로 저의 부케와 다니엘의 부토니아를 만들었답니다. 우리의 결혼식에서 음식은 가장 중요한 요소였어요, 너무나 다행이도 Terrain은 레스토랑도 가지고 있어요. 지역에서 나는 신선한 계절 식자재로 우리 각자의 기호에 맞춰 메뉴를 구성할 수 있어서 아주 특별했어요.
Dress & Photography
Terrain은 Anthropologie라는 유명한 의류회사의 자매회사예요. 저는 Anthropologie의 웨딩라인인 BHLDN을 보고 싶었어요. 심플하면서도 클래식한
드레스를 입고 싶었거든요. 머메이드 라인의 톱스타일 화이트 드레스를 선택했어요. 그리고 길게 늘어지는 100% 프렌치 실크로 주문제작한 정말 특별한 베일을 준비했지요. Daniel이 선물했던 진주 목걸이도 잊지 않고 결혼식 날 착용했어요. Daniel은 그의 어머니가 선물한 맞춤 턱시도를 입었어요. 오래도록 추억을 되새겨볼 수 있는 사진은 저희에게 정말 중요한 요소이지요. 웨딩관련 인스타그램을 통해 Chung을 저희의 웨딩촬영으로 결정했어요. 로맨틱하면서도 클래식한 표현이 마음에 들었거든요.
Venue Terrain
Wedding Dress BHLDN
Florist Designs by Terrain
Videographer Cly by Chung
Photographer CLY BY CHUNG(New York) for COCONA STORY(SEOUL)
(by 더웨딩매거진)